본문 바로가기

파더J의 재태크 이야기/재태크&재무설계

20대재태크로 1억모으기

반응형

20대재태크로 1억모으기


 

 

돈이 돈을 불리는 원리는 변하지 않습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우선 종잣돈을 모아야 하는게 정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런 사실을 누구나 잘 알고 있겠지만 1억모으기가 정말 너무나도 힘이 듭니다. 물가도 많이 오르고 아파트 한채에 수억에서 수십억씩 하는 세상에 1억이라는 돈의 가치가 적어 보일 수도 있지만 실제로 1억이란 돈은 엄청나게 큰 돈이고 이 돈을 모으려고 계획을 짜보면 앞이 막막하고 답이 안나옵니다. 모으기 정말로 힘든 돈이 1억입니다. 특히 젊은 20대에게는 더욱 그렇죠.

 

하지만 아직 젊은 20대에 미리 계획을 잘 세워놓고 자신에게 맞는 재태크 방법을 공부하고 습득해 간다면 1억모으기가 불가능도 아니고 지름길로 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20대재태크로 1억모으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대재태크 1억모으기의 핵심은 절약과 노력 


 

돈을 많이 번다면 좋겠지만 꼭 돈을 많이 번다고 1억을 모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우선 낭비되는 돈이 없이 절약하는 습관이 기본이구요. 꾸준한 저축이 있어야 합니다. 사례를 하나 들어 볼까요?

월 200만원 정도의 수입이 있는 부부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부부는 수입이 적다고 낙담하지 않고 아껴쓰면 1년에 대출금 상환과 추가로 500만원을 모을 수 있었습니다. 또 1년을 절약해서 1500만원을 절약하여 총 2000만원의 종자돈을 마련했죠. 부부는 추가로 3000만원을 대출받아 경기도 주변에 작은 아파트 하나를 샀는데, 4년 후 아파트 시세가 오르면서 대출금을 상환하고도 1억 2천만원이라는 자산을 갖게 되었습니다. 수입이 작다고 낙당하지 마시고 일단 꾸준한 저축으로 종자돈을 모아야합니다.

 

 

 

 20대재태크로 1억모으기는 도전정신이 필요 


 

위 사례를 보면 지금 상황으로는 공감하지 못하실 수도 있습니다. 한창 부동산 경기가 떠오르고 좋을때는 실제로 위 사례같은 사람들이 주변에 많았습니다. 그러나 지금과 같은 저금리 시대에는 다른 투자수단도 고려해 봐야 합니다. 주식, 펀드 등과 같은 수단도 적극적으로 고려해 봐야 합니다. 물론 원금 손실을 볼 가능성도 있지남 현명한 선택과 분산투자로 리스크를 최대한 줄인다면 최소한 저축보다는 좋은 결과르 얻을 수 있을겁니다.

 

어떤 사람은 부동산으로 돈을벌고, 어떤사람은 경매로... 주식으로, 펀드로 돈을 법니다. 이처럼 자신밤의 투자 방법을 찾아야하며 이느 운으로만 되는 것은 절대로 아닙니다. 그만큼 공부하고 노하우를 쌓아야합니다. 그래서 재태크에 항상 관심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20대재태크로 1억모으기는 저축만으로는 힘들고 합리적인 투자에 대한 도전을 반드시 필요합니다.

 

 

 

 

 20대 맞춤형 재태크로 재무설계 탄탄하게! 


 

20대재태크의 가장 중요한 점은 인생 전반을 설계하고 그에 필요한 장기적인 재무계획을 수립하는 시기라고 봐야합니다. 특히 결혼 전이기 때문에 목적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최소한의 종잣돈(1억모으기)을 모으는데 집중해야 합니다. 그리고 되도록이면 빨리 주택청양용 금융상품에 가입을 해야 하고요. 요즘은 부모님들이 20대 전후의 어린 자녀에게 청약통장을 개설해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20대라면 빠르다고 하실게 아닙니다. 그리고 20대에는 수입이 많지 않기 때문에 소액이라도 수익을 분산투자해서 적금, 펀드, 보험 등 금융사품에 투자해야 합니다. 이때 제일 중요한 것이 재무설계를 통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이지요.

 

 

 

 

 무료로 재무설계 받기 좋은 곳 추천 


 

예전에는 재무설계를 받으려면 비용을 지불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재무설계를 무료로 진행해주는 곳이 많이 생겼습니다. 본인이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지 체계적인 재무설계 컨설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 온라인으로 신청한 모든 분들에게 재무관에 대한 모든것을 무료로 상담해 주는 리더스리치라는 곳을 정리해 놓았으니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20대에 맞는 재태크 노하우라든가 여러가지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해 줍니다.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링크] : 재무설계 계획, 관리 상담 및 포트폴리오 100% 무료제공
반응형